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뮤직뱅크 방청신청 하는법

오늘은 뮤직뱅크 방청신청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뮤직뱅크는 평소 TV로만 접하다가 방청신청을 통해 직접 가서 방청하는 것은 어떨까 싶어서 알아보았는데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방송하고있는 뮤직뱅크는 매번 다양한 가수들이 출연하여 새로운 노래들을 선보이고 있기때문에 꽤 좋아하는 TV프로그램입니다.



뮤직뱅크 방청신청을 하기위해서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뮤직뱅크"를 검색해보겠습니다.



뮤직뱅크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시는데요.

TV프로그램 정보 아래 뮤직뱅크를 클릭하시면 KBS 뮤직뱅크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뮤직뱅크 시청률이 높을줄 알았으나 확인해보니 1.2%대로 낮은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공식홈페이지로 접속하셨다면 메뉴에서 "방청신청 -> 방청권 신청"으로 접속해보시기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뮤직뱅크 방청신청에 관한 안내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방청신청은 방송 한 주 전 목요일 오전 09시부터 금요일 밤 24시까지 선착순 신청이라고합니다.

1인 2매 예약으로 신청시에는 동반자 성함을 필수적으로 기입하셔야하고 방청 당일 해당 시간에 두 사람이 모두 도착해 본인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방청신청 다음 주인 월요일 오후 13시부터 저녁 18시 사이 방청확인/취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도 목요일 오후 2시 이후에 당첨내용을 전송해드린다고하네요.



좌석 배정은 당첨자 발표 월요일 저녁 18시 부터 수요일 저녁 18시 까지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녹화 장소는 KBS 신관 공개홀이므로 잘 찾아오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입장은 2003년생인 15세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티켓 소지여부와 상관없이 15세 미만은 입장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방송 당일 현장에서 당첨 문자와 신분증 확인 후에 좌석권으로 교환한다고하니 신분증 지참을 꼭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신분증을 찍은 사진이나 복사본 등은 절대 입장 불가하다고하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또한 생방송이 시작된 후에는 입장이 절대 불가하니 최소 30분전에는 미리 도착하여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방청 오시기 전에 홈페이지 <알려드립니다> 게시판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란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뮤직뱅크에서는 시청자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 지정 좌석제"를 시행한다는 내용도 참고바랍니다.



본격적으로 뮤직뱅크 방청신청을 하기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되는데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해주시면되는데요.




혹시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고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방청신청 탭에서 뮤직뱅크 방청신청을 진행해주시면됩니다.



뮤직뱅크 방청신청 절차와 양식을 지켜서 신청해주시면 되는데요.

연락처와 이메일,신청인원,신청 사연 등을 제대로 입력해주시고 신청하셨다면 당첨날에 "방청확인/취소" 메뉴에서 신청결과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뮤직뱅크 방청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뮤직뱅크를 즐겨 보신다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방청신청을 통해 직접 내방하여 방청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