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토요일 로또 구매시간 알아보기

로또는 매주 토요일 8시 40분에 추첨을 하여 당첨자를 확인할 수 있게되어있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토요일이 되기전에 로또를 사두고 토요일에 한껏 기대를하며 당첨번호를 확인하곤 합니다.

그러나 토요일 당일에 로또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로또 당첨시간에 딱맞게 구매해도 되는건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오늘은 토요일 로또 구매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요일이 아닌 평소에는 로또 구매시간 같은경우 따로 상관없이 24시간 구매가 가능한데요.

토요일은 당첨번호를 추첨하는 날이다 보니 24시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추첨일인 토요일에는 오후 8시까지 로또 판매를 마감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토요일 오후 8시 이후 부터 다음날인 일요일 오전 6시까지는 로또 판매가 정지된다는 내용도 확인됩니다.



로또는 만 19세 미만 청소년은 복권 및 복권 기금법에 따라서 복권을 구매할 수 없다는 사실 알고계시기 바랍니다.

로또는 유효하게 발매된 복권은 환불되지 않는다는 사실도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로또는 구매후에 반드시 뒷면에 서명 또는 사인을 하시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서명 또는 사인이 없는경우 당첨금 관련하여 여러 분쟁이 일어날 수 있기때문에 본인의 당첨금을 지키는 아주 중요한 습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또 추첨방송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0분경 sbs 목동 신사옥 로또 추첨방송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됩니다.

자리에는 경찰관과 방청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거쳐 진행된다는 사실을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꿈에 그리던 로또 1등에 당첨되셨다면 당첨금 수령을 위해서는 서울에 있는 농협은행 본점에 방문해야지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수령하러 가실때에는 반드시 당첨복권과 신분증을 지참하셔야하구요.

2등과 3등 당첨자는 서울에 있는 농협은행 본점이 아니더라두 거주하시는 지역에 각 지점에가서 당첨복권과 신분증을 제출하시면 수령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첨금 지급기한은 해당 회차 지급 개시일로부터 1년까지입니다.

간혹 지급기한을 넘어서 당첨금 수령을 못받으신 분들도 몇명 있다고합니다.

복권이 훼손된 경우 복권의 1/2이상 원형이 보존되고 컴퓨터 인식이 가능한 복권에 한하여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또한 3등 이상의 당첨금은 농협은행에서 당첨자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제세금을 원천징수 공제한 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토요일 로또 구매시간을 알아보았는데요.

로또 구매하시는 모두들 잘 참고하시고 구매하시기 발바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