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육군훈련소 인터넷편지 보내는 방법 알아보기

대한민국은 남자라면 누구나 군 입대를 해야만 하는데요.

처음 훈련소에 들어가서는 아무것도 할 수있는게 없기때문에 훈련병도 답답하고 훈련병의 지인과 가족들도 답답하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육군훈련소에 입영한 훈련병에게 편지를 보낼 수있도록 육군훈련소 인터넷편지 보내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지인이나 가족중에 곧 군입대를 앞둔 분이시라면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육군훈련소에 인터넷편지를 보내기위해 육군훈련소 홈페이지를 활용할 것입니다.



포털사이트에 육군훈련소를 검색하시고 육군훈련소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육군훈련소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사진과 같이 우측에 "내자녀 찾기"와 "편지쓰기"가 보이실 건데요.

인터넷편지를 보내기 위해서는 편지쓰기를 들어가줍니다.


우선적으로 훈련병의 신원확인이 필요한데요.


훈련병의 입영날짜와 생년월일 그리고 훈련병 이름까지 입력해주시고 검색을해주시면 설정해주신 신원에 맞는 훈련병이 찾아질 것입니다.


찾으시는 훈련병이 나타나시면 편지쓰기를 눌러서 편지를 써주시면됩니다.

작성하시는 편지는 비밀편지로 작성되기때문에 훈련병과 편지 작성자분 이외에 제 3자는 볼 수없으니 안심하시고 쓰셔도 됩니다.


육군훈련소 인터넷편지 관련된 질문들이 꽤많습니다.

궁금하신 점에 대한 답변들이 육군훈련소 사이트에 잘 나타나있어서 정리를해보았는데요.

우선 인터넷 편지가 어떻게 전달되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편지는 매일 출력하여 훈련병들에게 전달하고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다만,야외숙영훈련일인 경우에는 접수 다음날 편지를 전달하고 배출 전일 오후 1시까지 인터넷 편지를 보내면 출력해서 전달하고 있다고합니다.



이건 저도 궁금했던 질문인데요, 인터넷 편지쓰기가 800자인 이유입니다.

800자 이상 편지를 작성시에는 2페이지로 출력되어 편지 전다로가정에서 섞이거나 분실이되는 곤란한 경우가 많이 일어나고있다고합니다.

다만, 하루에 작성하는 편지의 수량은 제한하지 않았기때문에 800자 제한의 편지를 여러 통 보내는 것은 상관이없다고합니다.



편지쓰기에서 '등록된 데이터'라고 팝업창이 뜨면서 글 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는 어떻게해야되는 질문도 있습니다.

육군훈련소 인터넷편지를 쓰려는 동시 접속자 수가 많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다른 워드프로그램에서 편지를 작성하신 후에 복사 및 붙여넣기 기능을 활용하면된다는 내용을 참고할 수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편지의 조회수가 "0"인데 전달이 되긴 하는건지에 대한 질문도 확인할 수있는데요.



편지 조회수가 "0"으로 나타나는 이유는 편지 작성시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타인은 편지를 읽지 못하기때문이고, 각 부대에서는 편지를 출력할때 조차도 읽지 않고 훈련병들에게 전달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니 안심하셔도 될 것같습니다.



위 사진은 직접 손 편지를 작성하여 보내시고 싶을때 편지 보낼 주소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각 연대마다 사서함이 다르므로 꼭 잘 체크하시고 보내셔야합니다.


인터넷 편지를 작성하실때 우측 사이드바에서 각 연대를 선택하시고 편지쓰기를 눌러주셔도 정상적으로 편지를 쓸 수있으니 이 방법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가장 힘든 시기를 걷고있는 모든 군인들에게 따뜻한 편지는 엄청난 힘이 될 수있습니다.

조금만 시간내주셔서 편지 작성해주시면 좋을 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