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카카오스토리 탈퇴 방법

오늘은 카카오스토리 탈퇴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는 불과 몇년 전 페이스북이 나오기전까지만해도 굉장히 유명하고 흥행했던 SNS중 하나인데요.

페이스북이 발전하면서 점점 하락세를 타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그래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SNS중에 하나임은 틀림없습니다.



카카오스토리 탈퇴를 위해서 모바일로 카카오스토리 어플을 켜주시기바랍니다.



카카오스토리 어플을 실행하셨다면 카카오톡으로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의 화면과 같이 본인의 카카오계정과 연동을위해 동의하고 시작하기를 해주셔야하는데요.

눌러주신다면 본인의 카카오계정과 연동되어 로그인이 되실겁니다.



카카오스토리에 로그인이 되셨다면 설정을 들어가야 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은 우측 상단 점 세개가 있는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셔야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설정을 들어가주세요.




설정을 들어가셔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쭉내려주시면 고객지원 관련 메뉴중에 로그아웃 아래 "서비스 탈퇴"가 보이실겁니다.



서비스 탈퇴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는데요.



카카오스토리릍 탈퇴하게 되면 작성한 스토리 전체, 내프로필정보 (프로필 사진 및 배경 사진 정보 등), 스토리 아이디삭제 (재사용 불가) , 친구 및 스토리 플러스 소식 받기 정보 등이 삭제된다는 안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안내를 제대로 확인하셨다면 확인을 눌러 카카오스토리 탈퇴를 진행해주세요.




진행하시면 최종적으로 아래의 단계를 통해 카카오스토리 탈퇴 처리가 되는데요.

본인의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완료만 눌러주시면 정상적으로 탈퇴가 처리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스토리 탈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SNS는 양날의 검이라고 합니다, 잘 활용하시면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도 있지만 과한 SNS활동은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