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스팀 아이디 찾기 간단해결

요즘 게임 중에 "배틀 그라운드"라고 하는 신규 게임이 흥행을 하고있다는데요.

배틀 그라운드는 스팀 게임입니다.

때문에 배틀 그라운드를 하기위해서는 반드시 스팀을 로그인 해야하는데요.

요즘 배틀 그라운드를 해보기위해 스팀을 다시 로그인할때 아이디를 잊어버린 경우가 많은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지금부터 저와 스팀 아이디 찾기 방법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아이디 찾기를 위해서는 스팀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야하는데요.

포털 검색창에 "Steam"을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스팀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있습니다.


스팀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스팀 사이트에 들어오시면 우측 상단에 작은 글씨로 "login"이 보이실텐데요.

이를 통해 로그인 할 수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하신다면 입력후 로그인 하실 수있는데요.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은 하단에 "Forgot your password?"를 클릭하시면 스팀 아이디 찾기를 진행할 수있습니다.



맨 상단에 " I forgot my steam Account name or password"를 클릭하시면 스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찾을 수있는데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 것입니다.

입력칸에 본인이 스팀 회원가입시에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 혹은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입력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위 화면처럼 파란색 글씨로 " We found an account associated with 'ooo' "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내용이 입력하신 이메일과 연관된 계정을 찾았다는 뜻입니다.



그 바로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 Email an account verification code to ~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하는 이메일로 인증코드를 보낸다는 뜻이므로 해당하는 이메일로 로그인을해주셔야합니다.



네이버 이메일이였기 때문에 네이버 이메일로 로그인을 하였는데요.

위 화면처럼 스팀에서 인증코드를 보내주었습니다.


파라색 글씨로된 인증코드를 복사하여 스팀 홈페이지에 입력하고 Continue를 눌러 보겠습니다.



위 화면에서 "Account name" 부분이 본인의 스팀 아이디 입니다.

혹여나 비밀번호까지 까먹으신 분들은 아래에 "Change my password"를 통해 새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스팀 아이디 찾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해결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