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ip주소확인 방법 확실히 알아보기

오늘은 ip주소확인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지금까지 컴퓨터를 사용하시면서 본인의 IP주소확인이 필요했던 때가 다들 한두번쯤은 있으셨을겁니다.

온라인상에서 시비가 붙어서 서로 IP주소로 추적을 한다는둥 하는 얘기도 있고 본인의 로그인 기록등이 제데로 된 IP주소에서 로그인이 되었나 등을 확인할 때도 필요할 것이구요.

앞으로도 컴퓨터를 사용하시는데 있어서 IP주소확인 방법은 알아두시면 매우 유용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ip주소확인 방법 몇가지를 알아보는데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맞습니다.

위 사진처럼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서 "ip주소확인"을 검색하시면 "이 컴퓨터의 ip주소는 ~~ 입니다." 라는 내용으로 본인의 ip주소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위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한 ip주소는 외부IP 주소이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이번에는 내부 IP주소를 확인해 보려고하는데요.


시작 -> 실행에 들어가주시거나 윈도우키 + R키를 동시에 눌러서 실행창을 열어주시고 위 사진에 나와있듯이 "cmd"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렇다면 위와 동일한 창이 나타나실건데요.

여기서 영어로 "ipconfig"를 입력해주시면 본인의 내부 IP주소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그러면 위 화면과 같은 화면이 나오실건데요.

확인셔야 되는 것은 IPv4 주소입니다.

저기 노란 네모창에 나타나있는게 본인의 내부 IP주소이기때문에 저 주소를 확인하는것이 ip주소확인이 제대로 되는것이라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