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노즈스위퍼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비염을 앓고있는 분들이 주의깊게 보셔야할 정보를 알아보려고하는데요.

바로 노즈스위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비염은 감기처럼 생겼다가 바로 치료할 수있는 질병이 아니기때문에 한번 비염에 걸리신 분들은 지속적으로 오래 앓는 편입니다.

때문에 많은 비염 환자분들은 한의원, 이비인후과 등 여러 병원에 돈을 많이 쓰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아무리 병원이나 한의원 등을 다녀도 치료되지 않는 비염때문에 자포자기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최근에 연예인 이상민씨가 비염을 앓고있는데 노즈스위퍼를 사용해서 코세척을 주기적으로 해줌으로써 비염에 효과적이다라는 말을 하며 많은 비염 환자 분들에게 희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노즈스위퍼는 쉽게말하면 코세척 기구입니다.

쉽고 간편하게 코세척을 해주는 도구인데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비염 완화에 효능을 볼 수있기때문에 연예인 이상민씨도 추천하였고 그러므로 많은 비염 환자분들도 노즈 스위퍼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연예인 이상민씨 덕분에 노즈스위퍼라는 코세척 도구가 대중화 되고있는데요.

하지만 항상 주의해야되는 것이 바로 부작용입니다.

부작용에 대해서도 충분히 인지를 하고 사용하셔야 하기때문에 지금부터 노즈스위퍼 사용법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마리텔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연예인 이상민씨가 실제로 노즈스위퍼를 사용해 코세척을 하고있는 모습인데요.

아침에 일어나서와 자기전에 한번씩 해주면 효과적이라고합니다.

노즈스위퍼 사용법은 노즈스위퍼 용기안에 분말 한개를 뿌려주시고 점선 위치까지 물을 채워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주의할점은 차가운물이아니라 미지근한물을 채워주셔야합니다.


그러고나서 잘 섞어주신 후에 한쪽 콧구멍에 끼고 쭉 눌러주시면서 목소리를 "아~"라고 내주시면 되는데요.

그러시면 이상민씨처럼 반대쪽 콧구멍으로 물이 나오시는걸 확인할 수있습니다.



노즈스위퍼 부작용은 크지않습니다.

큰 부작용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주의하실 점은 노즈스위퍼로 코세척을 한 후에 코를 세게 푸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코를 세게풀면 오히려 비염을 악화 시킬수 있고 중이염에 원인이 될 수있으므로 코세척을 하신 후에 코를 세게풀기보다는 적당한 힘으로 풀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