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서울택시 분실물센터 알아보기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중에 택시를 탔는데 소지품을 택시에 놓고 내리시는 분들이 꽤 많은 것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서울택시 분실물센터를 활용해 소지품을 다시 되찾을 수도있는데요.

이런 경우가 흔하기 때문에 아직 소지품을 잃어버리신 적이 없으신 분들도 미리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꼼꼼하신 분들 조차도 가끔 주머니에서 저절로 흘러서 서울택시에 소지품을 놓고 내리시는 경우도 간혹 있다고합니다.



서울택시 분실물센터를 알아보기 위해서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를 활용합니다.



포털 검색창에 간단히 서울특병시청을 검색해주시고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위 사진처럼 서울특별시청 사이트에서 분야별 정보서비스를 확인하고 여러 메뉴중에 교통으로 들어가줍니다.



서울택시 분실물센터를 활용하려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대중교통 분실물 찾기를 들어가줍니다.



그럼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있는데요.

보이시는 것처럼 택시뿐만아니라 버스,서울메트로,코레일 등에서 분실하신 것도 찾을 수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택시에서 잃어버리신 소지품은 습득장소에서 법인택시와 개인택시를 체크해주시고 습득물과 습득일을 정확히 체크하여 검색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여러가지 분실물들이 나타나는데요.

이 중에 본인의 분실물이 있다면 연락을 취하여 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나 본인의 분실물이 보이지 않는다면 위 사진에서 보이시듯이 분실물 등록을 해주셔야합니다.



본인이 탔던 종류의 택시 분실물 등록하러가기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개인택시에 탔었는지 법인택시에 탔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두 곳에 다 등록해주셔도됩니다.


위 사진은 분실물등록 글을 보고 사기꾼들이 연락하여 개인의 이득을 취하려할 수도있기에 주의사항을 알려주는 내용인데요.

잘 확인하시고 피해입지않으시기바랍니다.



하단에 글쓰기를 눌러주세요.



작성자와 이메일 등 필수 입력사항을 잘 입력해주시고 내용을 최대한 상세하게 입력해주셔야합니다.

본이의 분실물을 찍어뒀던 사진이 있다면 반드시 올려주셔야하고요.

다 작성하셨다면 저장하기를 눌러 분실물 등록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서울택시 분실물센터를 알아보았는데요.

택시에 소지품을 놓고 내리신걸 알아차리셨다면 최대한 빠르게 찾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