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평균 알아보기

오늘은 간호사 중에서도 대학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들의 연봉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 것인데요.

아무래도 간호사가 꿈이신 분들은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할 수밖에 없습니다.

많은 간호사를 꿈꾸고 있는 제 지인들도 대학병원에서 근무하기를 희망하고 있고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을 궁금해하고 찾아보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지금부터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평균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을 알아보기 위해서 한국 보건 산업 진흥원 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의료기관 종별로 상급 종합 병원, 종합 병원, 병원으로 크게 3가지로 나누고 있음을 확인할 수있는데요.

대학병원은 상급 종합 병원에 해당함으로 상급 종합 병원의 연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의료기관 간호업무 총경력 5년 이내인 간호사의 평균 연봉은 3,470만원 정도 되며 의료기관 간호업무 총경력 5~10년 정도 되는 간호사의 평균 연봉은 4,081만원 정도 되는 것으로 확인이 되어집니다.



이번에는 간호조무사 평균 연봉을 확인해 보려고하는데요, 엄연히 간호사와 간호조무사는 다르게 보셔야하기에 간호조무사 연봉도 따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학병원으로 분류되는 상급종합 연봉을 확인하면 신규 초임 간호조무사의 연봉은 2420만원,5년차 평균 3164만원, 10년차 평균 3849만원, 전체 평균은 3136 만원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위 사진은 3년제 대학 출신 대학병원 간호사와 4년제 대학 출신 대학병원 간호사의 연봉 평균을 비교한 내용입니다.

아무래도 4년제 대학 출신의 간호사가 3년제 출신의 간호사보다 평균 연봉은 100~200만원정도 높은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연봉 확인을 원하신다면 위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위는 간호대학생 희망 초봉과 함께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을 나타낸 자료인데요.


간호 대학생들의 희망 초봉은 3305만원이고 실제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신규 초임 기준 3286만원으로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확인할 수있습니다.


지금까지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평균을 알아보았는데요.

간호사가 꿈이신 분들은 위 자료를 참고하시어 더욱 동기부여 받으시고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