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통장만들때 필요한것 체크하기

요즘들어 통장 만들기가 많이 까다로워 진 사실 다들 알고계시나요?

아무래도 통장 관련한 여러 사건 사고들이 많다보니 옛날에는 매우 간단한 절차와 쉽게 만들 수있던 통장이 이제는 그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있지는 않게 되었습니다.

은행에서도 각종 사고 사건 등을 예방하기위해서 어쩔수 없는 절차이기도 하니 오늘 한번 통장만들때 필요한것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급여통장을 만들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급여 통장만들때 필요한것이 있습니다.

바로 급여를 주는 회사에대한 정보인데요.

예전에 비해서 매우 까다로워졌습니다.



급여 통장을 만들때는 재직증명서,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급여명세서 등의 소득을 증빙할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본인이 정규직으로 특정 회사를 다니고있다면 모를까 아르바이트를 하고있는 경우에는 더욱 더 복잡해지는데요.


고용인의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근로계약서 급여명세표 등의 고용을 확인할 수있는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서류들은 고용하신 사장님께 직접 서류를 요구해야 하는 것이다보니 좀 더 복잡할 수있습니다.



또한 사업자 통장 만들때도 매우 까다로운데요.

사업자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세금계약서,제무제표,부가가치세 증명원, 납세 증명원, 물품 공급 계약서 등의 사업에 관련한 모든 서류들이 통장만들때 필요한것입니다.


이외에 예금 통장과 저축 통장 등은 다소 쉽게 만들 수있는데요.

본인 확인에 필요한 서류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인감,신분증,고지서 등의 자료만 준비하시면 쉽게 만드실 수있습니다.



지금까지 통장만들때 필요한것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갈수록 통장 관련한 피해 사례들이 많아짐에 따라 은행 측에서도 어쩔수 없는 절차이니 너무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다소 귀찮고 복잡하더라도 안전하게 통장 만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