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삼성 게이밍 노트북 오디세이 후기

안녕하세요 황군입니다 ㅎㅎ

오늘은 제가 드디어 노트북을 구매해 후기를 남기는 시간이 되겠네요..

하.. 노트북 뭘로 구매해야될지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한 것같아요 ㅠㅠ

몇날 몇일을 노트북만 알아보고 있었답니다 ㅠㅠ

저의 생각엔 노트북은 데스크탑에 비해 잔고장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였고

또한 외산 브랜드의 노트북보다는 국내 대기업 노트북이 더 잔고장과 불량확률이

적을 것이라 판단하였기에 가성비는 최악이지만 그래도..믿고사는 삼성 오디세이를 구매하였습니다.

네 일단 삼성 오디세이 노트북은 삼성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게이밍 노트북으로서 가격대비 고사양 게이밍 노트북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역시 이 가격이면 다른 외산브랜드로 노트북은 훨씬 더 좋은 사양을

맞출 수 있겠죠?ㅋㅋ

우선 삼성 오디세이의 스펙을 한번 짚어보겠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스펙


CPU는 인텔 코어 i7 - 7세대 카비레이크 i7 - 7700HQ(2.8GHz)이구요 

화면은15.6인치 LED 백라이트 눈부심 방지 광시야각으로 화면도 좋습니다.

램은 8GB인데 4GB 두개를 장착한것이라서 나중에 램 업그레이드시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드는 1TB 와 SSD 256 GB 장착했습니다. 역시 요즘 SSD가 대세입니다..아니 필수품에 더가깝네요.

그래픽 카드는 지포스 GTX 1050 4G을 장착하였습니다. 이 부분이 논란이 많은데요 가격에 비해

낮은 수준의 그래픽카드가 아니냐하는 논란이 많습니다 ㅠㅠ 사실저도 1060은 기대했는데

1050은 뭐.. 어쩌겠습니까 ㅎ.... 

무게는 2.5kg으로 평소에 사무용 노트북을 사용하시던 분들에겐 확연하게 다른 체감을

느끼게해줄만한 무게더군요.. 저도 구매하기전까진 차이나봤자 뭐 얼마나 차이나겠어?

했는데 확실히 다릅니다 ㅋㅋㅋㅋ 헬스장에서 핑크덤벨 3kg짜리가 더 가벼운느낌입니다..

아무튼 삼성 오디세이 사양은 이렇습니다 ㅎㅎ..

저에겐 뭐 딱히 어디 나무랄대 없는 스펙입니다.



처음에 삼성 오디세이 배송왔을때 박스를 받고 들었는데 막 박스안에서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는 느낌이 나길래 음?? 포장이 뭔가 허술한가?..싶었습니다 ㅠㅠ



그게아니라 박스가 큰사이즈라서 남는 공간이 좀 있더라구요 ㅋㅋㅋ

근데 또 드는 생각이 저 흰 박스안에 달랑 노트북이 들어있진 않겠지 싶더라구요..



개봉을 해보니 요로코롬 아주 잘 포장이 되어있었습니다 ㅎㅎ

역시 믿고 쓰는 삼성 노트북입니다..



삼성 오디세이 노트북의 저 이미지는

"용의 눈빛"에서 영감을 받은 이미지라는데요

이건 좀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저는 만족합니다 ㅎㅎ

저기서 빨간 LED불빛도 나기때문에 간지나더라구요 ㅎㅎ



불끄고 삼성의 게이밍노트북 오디세이를 켜보았습니다.

캬.. 저는 왜이렇게 저 빨간LED가 좋을까요.. 디자인도 매우 만족합니다.


삼성 오디세이 키보드

 

삼성 게이밍 노트북 오디세이의 키보드인데요 확실히 게이밍 노트북같은 느낌이 있네요 ㅎㅎ

일단 키보드의 키감이 좋아요

제가 노트북은 사무용만 써보아서 키감이 되게 안좋을꺼라고 생각했는데

확실히 게이밍 노트북으로 출시해서 그런지 키감에도 많이 신경 썼구나 싶습니다.

키감도 좋고 일단 저기 WASD 보이시나요?

게이밍 노트북이라고 아주 쐐기를 박네요 ㅋㅋㅋ 게이머 유저들을 위해 

키보드를 저렇게 출시하였습니다 ㅋㅋㅋ


삼성 오디세이 배터리


네.. 배터리인데요.. 무지하게 큽니다.. 제 핸드폰이 갤럭시S7엣지를 사용하고있는데요

갤럭시 S7 엣지보다 너비는 거의완전똑같고요

길이는 제 폰보다 0.5센치정도 짧습니다.

두께는 벽돌...이네요 ㅋㅋㅋ 너무 실망스러웠지만 게이밍 노트북 배터리는

다 이렇다고 하니.. 그냥 체념 해야겠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게임


우선 롤은 그렇게 높은 사양이 아니기때문에 

"롤 노트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게 잘돌아 갑니다 ㅋㅋㅋ

롤은 사실 오디세이 사양보다 덜 좋아도 돌아가긴 합니다 ㅎㅎ


 

"오버워치 노트북"

네 삼성이 게이밍 노트북으로 오디세이를 출시하고나서

대중들의 당연한 관심사는 오버워치가 잘돌아갈까?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였던 롤도 제치고 1위를 등극한 오버워치인데요

오버워치의 유행으로 많은 노트북업계에서도 오버워치 노트북으로

많은 고민을하고 출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만큼 오버워치의 인기를 실감 할수있는데요.

이런 오버워치가 삼성 오디세이에서는 잘돌아갈까?싶으신분들이계신데

아주 잘돌아갑니다 ㅎㅎ

그러니 기존 오버워치 유저분들도 삼성 오디세이로 어디서든 

오버워치를 즐길 수 있게되었네요 ㅎㅎ


삼성 오디세이 편의 기능


삼성의 게이밍 노트북 오디세이는 정말로 게이밍에 최적화 시킨거 아닌가싶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fn+f10 단축키를 누르면 시스템 상태 대시보드를

실행 할 수있습니다. 즉 이 게임을 돌리면서 지금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고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fn + f11 단축키를 이용하면 게임하고있는 상황을 녹화해 저장해주는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역시 믿고쓰는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입니다..

게임 유튜버 유저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능일 것같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오디세이 후기 보시고 

노트북 구매 고민중인 많은 분들이 좋은 참고 되셨으면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