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카카오페이 사용법 확실하게 알아보기

카카오라는 회사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모르는 분들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한번도 주춤하지않고 꾸준하게 성장만 하며 모든 이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해주는 회사가 되었는데요.

이 카카오라는 회사의 가장 대표적인 어플은 바로 카카오톡인데요. 이 카카오톡은 이미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메신저 어플입니다.

이 카카오톡과 더불어 카카오가 결제 서비스를 만들었는데 바로 카카오페이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만 있다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페이는 다른 페이 어플과는 다르게 별도로 페이 어플을 다운 받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기위해서는 우선 모바일 카카오톡을 접속하여 아이폰은 위 사진처럼 하단에 더보기를 들어가주시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분들은 상단 우측에 더보기 아이콘이 있으니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시면 노란 네모박스로 표시한 부분인 Pay를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가입약관 동의를 해주셔야합니다.

후에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셔야하는데 간단하게 이름과 주민번호 앞자리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시고 본인 인증을해주시면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 핸드폰으로 전화가 오는 ARS 인증 단계가 있는데 이것도 간단하게 인증해주시면됩니다.

인증을 마치시면 결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있으니 알아서 잘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결제비밀번호를 설정해주셨다면 다음 단걔로 위와 같이 결제 수단인 카드를 등록 하실 수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카드번호를 입력하여 등록할 수도있고 카드를 자동으로 스캔하여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후에 결제 수단인 카드의 비밀번호 앞자리와 카드 닉네임을 설정해주시고 제 3자 제공동의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의 선물하기와 주문하기에서 사용이가능합니다.

또한 위 사진에 나와있는 각종 제휴처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카카오는 나날이 발전하고 있어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회사인것같습니다.

그만큼 믿고 써도 되는 안전한 결제수단 이라는 얘기일 수도 있겠네요.

다들 현명한 소비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