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카투사 지원자격 및 어학성적 완벽 정리

군 입대를 앞둔 성인 남성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카투사에 관심을 안가질 수가 없습니다.

카투사로 군복무시 근무 환경과 잦은 외출등 여러가지로 좋기때문에 많은 남성분들이 카투사에 관심을 갖고있는데요.

이런 카투사는 당연히 아무나 뽑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투사 지원자격 및 어학성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카투사는 나이에도 제한이 있습니다.



지원서 접수년도 기준으로 나이 18세 이상에서 28세 이하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병역판정검사 결과 신체등급이 1급~3급자 인 사람만 지원자격 요건에 충족합니다.


신체등급 4급 이상부터는 사회복무요원 및 면제 판정이니 당연히 1급~3급만 지원 가능한것 같습니다.



카투사는 어학성적도 제한을 두고있는데요.

아마 대부분의 분들께서 토익 성적으로 많이 지원하시는 편인데요, 토익은 780점 이상이고 텝스는 690점 이상이어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른 어학성적도 나타나있으니 위 사진을 참고바랍니다.



어학성적은 접수일을 기준으로 2년 이내의 성적만 인정된다는 사실을 참고하셔야합니다.

간혹 2년도 훨씬 지난 엄청 오래전에 흭득한 어학성적으로 카투사를 지원하시려는 분들도 계시는데 2년 이내의 성적만 인정되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집행유예 이상의 형을 선고받은적이 있는 사람은 지원자격에서 아예 박탈당하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위 사진은 카투사 지원하실때 제출하셔야하는 구비서류 안내인데요.

토익같은 경우는 국내에서 응시하신분들은 조회가 다 가능하기때문에 제출하실 서류가 필요없지만 성적이 다르게 나온분들은 개별통보로 제출이 필요할 수도있다고하네요.


국외 응시자 분들은 따로 어학성적표를 제출해야하고 토익이 아닌 다른 어학 성적 구비서류는 위 사진을 통해 참고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카투사 지원자격 그리고 어학성적이 충족되는 분들은 올해 접수기간인 9월에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시면 됩니다.



2017년 카투사 선발 일정인데요  올해 11월에 선발 예정이며 선발 방법은 전산 무작위 추첨선발이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아무쪼록 대한민국 군인 여러분 모두 힘내시기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