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카톡 친구 삭제 방법 완벽 정리

원래 친구였던 사람이 핸드폰 번호를 바꾸고 다른 사람이 친구의 번호를 사용하게 되면 카카오톡에 친구가아닌 모르는 사람이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가 꽤 많아서 많은 분들이 카톡 친구 삭제 방법을 알고자 하는 것같습니다.

저 역시 최근에 모르는 사람이 카톡 친구가 되어있길래 알아보았더니 제 친구가 번호가 바뀌고 다른 사람이 제 친구의 번호를 사용해서 그런거였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카톡 친구 삭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어플을 켜주셔야합니다.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카톡 친구 삭제를 원하는 사람을 1초에서 2초정도 꾹 눌러주어 세부 메뉴가 나오도록 합니다.



그럼 위 사진과 같이 나타나는데요.


보통은 차단을 하시는데 카톡 친구 삭제를 제대로 하기위해서는 일단 숨김을 선택하여 해당 친구를 숨김으로 설정해놔야합니다.



카톡 친구 삭제를 원하고자 하는 분들을 모두 숨김 처리하셨다면 카톡 상단 메뉴바 우측에 점 세개 아이콘을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우측 상단에 갑자기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지만 저희는 카톡 친구 삭제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기때문에

"친구"로 들어가줍니다.



저희는 아까 카톡 친구 삭제를 원하는 분을 숨김처리로 하였기때문에 숨김친구 관리로 들어가줍니다.



숨김친구 관리로 들어가면 위처럼 숨김 처리를 하였던 친구분들이 나타나는데요.

해당 친구의 우측을보면 "관리"가 있습니다.

관리를 눌러 삭제를 해주시면 해당 친구는 카톡 친구 삭제가 됩니다.



확인을 눌러주시면 카톡 친구 삭제가 되며 해당 친구의 메시지는 받을 수있으나 본인의 카톡 상에서는 친구로 등록되어있지 않게됩니다.


지금까지 카톡 친구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카톡의 시스템상 가끔 모르는 친구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필요 없는 친구들은 삭제해주셔서 본인의 친구목록을 깨끗히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